발 각질제거 하는법
평소에 발 뒤꿈치 혹은 발 각질을 관리하시나요? 겨울이라 양말을 신으면 안 보여서 관리를 안 하고 계신가요? 날이 추워져서 샌들, 힐과 같이 맨발로 신발을 신을 일이 적어서 발 각질 관리를 안하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겨울철임에도 발 각질 관리를 하라고 하는 것은 건조한 겨울철에 발이 갈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각질 관리에는 제거뿐만이 아니라 보습도 신경을 써줘야 한다는 말입니다. 날씨가 건조한 만큼 피부도 건조해지게 되고 건조해진 피부는 갈라져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갈라진 발은 걸을 때마다 통증이 오니 생각만 해도 고통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겨울이라도 발 각질 관리를 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이며, 지금 당장은 겨울이더라도 계절은 돌고 돌아 다시 여름이 오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각질제거 꿀팁
발 각질제거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크림을 바르고 랩으로 감싼다음 제거하는 방법, 버퍼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방법, 스크럽제를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발 각질제거 꿀팁으로는 해당 방법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여러 분들도 이미 알고 계신 것들입니다. 바세린을 바르고 각질을 제거 한다든지, 풋크림 등을 바른 후 제거 한다든지 어떤 방법이든 좋습니다. 하지만 제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거 후의 관리입니다. 활동을 할 때는 양말과 신발 때문에 발이 숨을 쉴 수가 없고 날씨가 건조해지면 얼굴 피부 보습에는 신경을 쓰지만 발 보습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잘 제거 해봤자 이후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계속 무한 반복이 될 뿐입니다. 여러분들은 발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발 각질제거 과하면 상처만 남는다
발 건강과 미용의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발 각질제거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도 과하면 좋지 않은 법이죠. 특히나 스크럽제를 쓸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각질제거제는 피부에 직접 발라 문지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자극성 접촉피부염과 알레르기 접촉피부염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세균에 의한 2차 감염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잦은 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습에도 신경을 쓰자
발 각질제거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입니다. 특히나 중요한 점은 발 피부는 일반 다른 신체 피부와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는 것보다는 발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 발에 충분히 전용 크림을 발라주고 랩을 감싼 뒤 수면양말까지 신어준다면 발 뒤꿈치뿐만 아니라 발 보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림을 발라 보습을 챙기면서 족욕을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간혹 지압판, 지압 신발을 신었을 경우 멀쩡한 사람이 있는 반면 살짝만 그 위에 올라서도 서있지도 못하는 사람을 본 적도 있을 겁니다. 그만큼 발의 건강이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인데 약 40도 정도의 물로 10분에서 15분 정도 족욕을 해준다면 혈액순환에 더더욱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