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글에서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3C와 3H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다 보면 필터가 이미 구비가 되어 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미처 필터를 미리 준비해놓지 않아서 필터 교체 알람이 떠서 정상적인 사용이 힘든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 필터 교체 알람을 해제하지 않으면 디스플레이를 전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간혹 필터 바닥에 이는 RFID라는 무선 인식 칩 스티커를 제거하면 필터가 리셋된다고 하는데 구형 버전의 공기청정기에서는 가능한 방법이었으나 3C나 3H부터는 RFID 스티커를 제거하면 리셋이 되지 않고 오히려 알람이 사라지지 않으니 절대로 제거하면 안 됩니다.
필터가 없을 때
먼저 준비된 필터가 없을 때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터가 수명을 다 하면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에 몇 % 남았는지 혹은 QR코드가 뜨면서 '삐삐삐'라는 비프음이 들리게 됩니다. 간혹 필터의 수명이 다하지 않아도 교체 알람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다음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전원 버튼과 조명 버튼을 동시에 15초 동안 눌러줍니다.
이때 비프음(삐삐삐) 소리가 3번 들리게 됩니다. - 처음 들리는 비프음(삐삐삐) 소리에 와이파이가 초기화되는 소리입니다.
- 두 번째 비프음에 전면 디스플레이 종료가 됩니다.
- 세 번째 비프음 소리가 나면서 디스플레이에 제품 정보가 뜹니다.
- 이때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디스플레이에 WiFi, RFID TG/RD 글자만 남고 팬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 디스플레이의 LED 불빛이 변하는 것은 ㄹ확인했다면 전원 버튼과 조명 버튼을 5초 동안 눌러 비프음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합니다.
- 콘센트에서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줍니다.
- 전원을 눌러서 키면 필터가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어플을 사용한다면 미홈 어플로 다시 제품을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와이파이가 초기화됐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한다면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겁니다. 글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절대 필터 바닥에 있는 RFID 스티커를 제거하시면 안 됩니다.
필터가 있을 때
필터가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교체 후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기존에 쓰던 필터를 빼고 새 필터로 교체를 해줍니다.
- 전원 버튼을 6초 동안 눌러 줍니다.
- 비프음(삐삐삐) 소리가 나면 교체가 완료된 것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터가 없을 때 리셋 방법의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를 진행시키는 것으로 필터가 수명이 다했다면 샤오미 공식 필터를 구매하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공기청정기의 제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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