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나만 못받았다면

by W:E 2021. 1. 11.

3차 재난지원금 대상

  현재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같이 신청했는데 옆에 사람 혹은 친구는 받았는데 나는 아직 받지 못했다는 글도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혹은 나는 신청대상이라고 신청을 했는데 왜 신청이 안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에게 지원금이 지급이 되며, 특수고용직이란 근로계약이 아니라 위임계약 또는 도급계약에 의거하여 고객을 찾거나 노무를 제공하고 실적에 따라 수당을 받아 생활하는 개인사업자 형태로 보험모집인, 골프장 캐디, 레미콘 차량 운전사, 방송 구성작가, 퀵서비스 배달원, 학습지 방문교사, 외근직 AS 근무자, 판매원 등이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에게 지원금을 지급해주는 3차 재난지원금의 지원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3차 재난지원금


 혹시나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모르시거나 재난지원금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 공고문을 바탕을 자세하게 설명해놓아 가장 정확한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나도 받을 수 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현재 3차 재난지원금 소식 때문에 많은 분들이 나는 신청 대상에 해당이 되는지,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1차와 2차를 신청 안 했던 혹은 못했던 사람은 어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FAQ


  많은 사람들이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헷갈리고 모르는 내용을 FAQ로 정리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모르는 것이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Q. 지원대상 및 지원 내용은?

A.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1, 2차)을 지급받은 특고, 프리랜서 중 20. 12. 24(연말연시 방역 강화 특별 대책 시행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에게 50만 원을 추가 지급하며, 20. 12. 24에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20. 12. 15~12. 24 중 가입 기간이 3일 이하인 경우 예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Q.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수급하였는데,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고용보험 가입을 이유로 지급받지 못하였다면 3차 재난 지원금을 못 받는 것인가요?

A.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자 중 고용보험 가입(20. 9. 10 기준)으로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지 못한 경우라도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의 고용보험 가입 여부 판단시점인 20. 12. 24에 고용보험 미가입자인 경우에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Q.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은 영세자영업자는 대상이 아닌가요?

A. 1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과 달리 2,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특고, 프리랜서만을 대상으로 하므로 영세자영업자는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영세자영업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Q. 신청기간 및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신청은 지급계좌의 확인 또는 변경 등과 같이 지급계좌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하기 위한 절차로 별도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여 1차 사업 신청서에 기재한 계좌(2차 사업 신규수급자는 2차 사업 시 신청)로 지급됩니다.

A. 온라인 신청은 1.6(수) 09시부터 1.11(월) 18시까지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면 신청한 순서에 따라서 1.11일부터 우선 지급됩니다.

A. 오프라인 신청은 1.8(금), 1.11(금) 양일 간 업무시간(9시~18시) 내 인근 고용센터(신분증 및 통장 사본 지참)에서 가능하며, 코로나 19 방역과 방문신청 시 대기시간을 고려할 때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요망드립니다.

Q.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어 온라인에서 본인 인증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A. 신분증 및 통장사본 지참 후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함(오프라인 신청만 가능), 현장 방문 신청은 2일(8일, 11일)이며, 업무시간 내 신청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