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by W:E 2021. 1. 4.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현재 상황이 많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힘들어진 상황이 본인의 잘못이 아니지만 누굴 탓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어버려 심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많은 정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또한 하나 구제 정책으로 내놓은 것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지원 정책을 정확하게 활용하려면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또한 제대로 알고 있어야 두 번, 세 번 똑같은 준비과정을 거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소상공인의 숨통을 틔울수 있게 해주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어떤 것인지, 자금 지원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으로는 직접 신청 접수기간의 세부정보를 조회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 신청 접수 계획에 등록된 정책 자금 목록에서 신청할 자금을 선택하고 희망금액은 공단 승인 시 업체별 한도 등을 확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이 가능한 금액 여부를 확인하는데, 자금별 최대한도를 초과하는지, 희망금액이 자금별 잔여예산금액을 초과하는지 확인을 하고 약관 동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업(신용)저옵의 수집, 이용, 제공, 조회, 활용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하며, 개인(신용)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조회, 활용에 대한 동의를 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대표자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입력된 대표자 주민등록번호로 신용정보사에서 등급을 조회하고 신청 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인증 실패인 경우, 1~6등급인 경우, 7등급 이하인 경우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용정보사와의 통신이 원활치 않은 경우에 나타나는 메시지로 여러 번 다시 조회하시기 ㅏ바랍니다.

  신청내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접수 후 30분 이내 작성을 완료해야 하며,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체크리스트의 불가사항에 "아니오"를 선택한 경우 신청서 작성이 진행되지 않으니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신청하실 때 이 부분을 필히 참고하셔서 신청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작성은 업종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지원 제외 업종을 조회합니다. 업종 선택창에는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세부업종 검색 서비스도 링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될 겁니다. 건강보험공단의 상시종업원 정보가 자동 연계되었는지를 표시해줍니다. 자동으로 연결된 경우에는 확인됨으로 표시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내역 작성을 완료하고 서류제출 단계로 진행되고 작성 완료 이전에 작성 중인 신청내역을 취소하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됩니다.

  서류제출의 경우 사전에 온라인 서류제출(원클릭)을 통해 해당 서류를 등록한 경우 온라인 원클릭 제출 여부를 체크합니다. 비대면 서류제출 시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 창이 보이고 제출할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제출 서류별로 파일이 여러 개인 경우 압축하여 올려야 합니다. 파일의 크기는 각각 5 MByte 이내여야 합니다.

  매출 확인 서류의 양식을 내려받아 날인 후, 스캔본 파일을 올려야 하며, 온라인 제출 여부 체크 후 온라인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번의 경우 등록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기능이며, 2번은 등록된 파일을 삭제하는 버튼입니다. 3번은 서류제출 이전에 임시 저장하는 기능이며, 4번은 서류제출을 누르면 서류제출 여부는 Y로 변경되며 DB에 제출일자가 저장됩니다. 5번인 신청 취소를 누르게 되면 이미 작성된 신청서와 제출되거나 임시 저장된 서류가 삭제됩니다. 6번 기타 서류에 대한 추가, 삭제, 파일 보기를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최종 제출 버튼을 누르면 직 신청이 완료됩니다. 최종제출 시 "직접대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전송됩니다. 최종제출 이전에는 신청 취소를 눌러 작성된 신청서와 제출 서류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조회 버튼을 누르면 제출서류를 조회하는 기능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을 완료했다면 신청번호를 클릭하면 신청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또한 서류제출 및 최종 제출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신청 진행단계와 신청에 대한 센터 접수 및 심사결과를 보여줍니다.

 

소상공인 지원금도 있다


  현재 정부에서 내놓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외에도 소상공인 지원금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7,000만 원 한도로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더불어 해당 소상공인 지원금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상황이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너무나 힘든 시기입니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과는 무관하게 어려움이 찾아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상황이 너무나 타격이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FAQ


Q. 사전접수하려고 하는데 해당센터 일정에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A. 해당일에 예약자가 꽉 차서 예약이 불가능하거나, 해당센터에서 시간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예약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센터에 문의해주십시오.

Q. 증명서 발급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A. 발급신청은 매일 06:00~22:00까지 가능하나 이용시간(17:00)이후 신청 건은 공단 승인 후 익영업일에 발급가능합니다.

Q. 발급가능 프린터 목록에는 있으나 "발급불가"라고 나옵니다.

A. 발급가능한 목록에 있는 프린터라도 드라이버가 다른 경우 증명서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제조사에서 받은 디스크, CD에서 설치한 드라이버도 최신 드라이버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 제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프린터의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