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월화드라마 펜트 하우스 인물관계도

by W:E 2020. 10. 22.

 

출처 = SBS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후속작 '펜트하우스'가 10월 26일 방영 예정이다.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신은경,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등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각 각의 욕망을 가진 캐릭터들이 어떻게 변해가는지가 관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과 교육, 그리고 각 인물마다 가진 욕망들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연 배우들과 주제들이 굉장히 흥미롭고 기대되는 드라마!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의 방송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알아보겠습니다.

 

 


 

 

ㅣ펜트하우스 방송정보

 

 

시청 등급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월, 화 오후 10 : 00 ~ 11: 10
방송 횟수20부작
제작초록뱀미디어
기획최영훈
제작김상현, 조형진
연출주동민
극본김순옥
음악김준석
출연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박은석, 윤종훈, 신은경 外

 

 


 

ㅣ펜트하우스 줄거리

 

 

 

"어떤 인간의 욕망도 절대 충족되지 않는다.

 

인간은 더 많은 것을 갖기 위해 끝없이 오르려 하기 때문이다!"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어지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 자식을 위해서라면 온갖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정상을 향해 질주하는 세 여자가 있다.

  내 아이의 삶을 처참하게 짓밟아버린 나쁜 어른들에게 철저한 복수를 다짐하며 피의 눈물을 흘리는 펜트하우스 쌍둥이의 엄마 심수련, 자신에 비해 모든 면에서 실력이 부족한 딸에게 본인의 명예와 스포트라이트를 물려주려 애쓰는 한국 최고의 프리마돈나 출신 엄마 천서진, 딸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않고자 국내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헤라팰리스 입성을 목표로 인생을 걸고 질주하다 괴물로 변해가는 엄마 오윤희,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일그러진 욕망과 부동산 성공에 관한 이야기다.

 

 


 

ㅣ펜트하우스 등장인물

 

 

 

 

출처 = SBS

 

 

심수련ㅣ이지아

 

" 주단태의 아내. 주석훈과 주석경 쌍둥이의 엄마. "

 

" 헤라팰리스 입주자 모두 인정하는 명실상부한 헤라클럽의 퀸! "

 

  재벌가에서 태어나 가족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으며 곱게 자랐다. 아름다운 외모만큼이나 성품이 온화하고 사랑에 있어선 저돌적으로 변하는 매력적인 여자다. 그런 그녀에게 완벽과 최고만을 추구하는 주단태와의 결혼생활은 숨 막힐 것 같은 답답함의 연속이었다.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지만 두 아이를 위해 아내와 엄마의 역할을 다하고자 애썼다. 본인의 행복을 포기한 채 펜트하우스에서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온지 꽤 오래됐다.

 

 

 

 

 

출처 = SBS

 

 

천서진ㅣ김소연

 

" 하윤철의 부인. 하은별의 엄마 "

 

" 타고난 금수저, 청아재단 실제, 유명 소프라노, 헤라클럽의 여왕벌 "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 하는 여자.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손에 넣는다. 그것이 다른 사람의 꿈이든, 다른 여자의 남자든. 스포트라이트는 항상 서진을 비추고 있었다. 한국 최고의 소프라노, 청아재단 이사장 딸, 넘사벽 엄친아라는 타이틀은 늘 그녀를 주목받게 만들기 충분했다. 든든한 부모의 뒷배를 이용하지 않고도 충분한 실력으로 청아유치원, 청아초등학교, 청아예중까지 항상 1등을 차지한 그녀였다. 남편인 윤철 또한 야망 있는 남자였다. 집안은 형편없었지만 차기 병원장을 노릴만큼 성실한 사람이었다. 그를 VIP 전담 외과 과장 자리에 앉히기 위해 서진도 나름의 내조를 했다. 모든 게 자리를 잘 잡고 있는 듯 보였다.

 

 

 

 

 

출처 = SBS

 

 

오윤희ㅣ유진

 

" 배로나 엄마. 자격증 없는 부동산 컨설턴트 "

 

" 내 딸만큼은 돈 때문에 설움 받지 않아야 하고, 차별당하지 않아야 하고, 기죽어선 안된다! "

 

" 그러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

 

  학창 시절 전국에서 알아주는 실력파 소프라노였으나 예상치 못한 사고로 성대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어 성악을 포기했다. 윤희의 삶이 꼬이기 시작한 것은 그때부터였다. 대학 문은 넘보지도 못했고 6년 만난 남자 친구는 그녀를 떠났다. 소개로 만난 고시생 남편은 바람피우다 술에 취해 난간에서 떨어져 죽었다. 허영을 불치병으로 달고 살던 시어머니는 손녀딸 금반지까지 내다 팔며 돈을 탕진했다. 그때 딸 배로나가 태어났다. 딸 만큼은 돈에 허덕이며 살게 하진 않겠다는 마음으로 억척스럽게 살았다. 안 해 본 알바가 없었다. 몇 년 전 부터는 졸부들을 상대로 비밀 아지트를 구해주며 생활비를 벌고 있다. 윤희에게 로나는 삶의 모든 것이자 이유였다. 가진게 없어도 로나에겐 모든 걸 해주고 싶었다. 그런 로나가 청아예고에 입학해 성악을 하겠단다. 딸 만큼은 성악을 시키고 싶지 않았는데...

 

 

 

 

 

출처 = SBS

 

 

주단태ㅣ엄기준

 

" 심수련의 남편, 주석훈, 주석경의 아빠. " 

 

" 제이킹 홀딩스 건축회사 대표, 부동산의 귀재. "

 

  서울, 북경, 라스베이거스, 인도네시아, 전 세계 곳곳에 그의 건축물이 있다. 삼성동 최고층 주상복합 건물 헤라팰리스도 그의 작품! 건축뿐 아니라 부동산에도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그는 귀신같이 돈 냄새를 잘 맡아, 투자하는 부동산마다 돈을 쓸어 모았다. 그의 땅을 밟지 않고는 강남을 돌아다닐 수 없다는 말이 나돌 정도로, 강남 노른자위 땅과 고층 건물 여럿을 소유하고 있다. 자수성가한 인물인 만큼 강박증 심한 완벽주의자적 기질을 갖고 있다. 한 치의 흐트러짐이나 구설도 용납하지 않는다. 늘 최고여야 하고, 완벽해야 한다. 냉혈한의 피가 흘러 가족들을 거칠게 대하지만 남들에겐 완벽한 가정으로 보이고자 부단히 노력한다.

 

 

 

 

 

출처 = SBS

 

 

하윤철ㅣ윤종훈

 

" 천서진의 남편. 하은별의 아빠. "

 

" 대형 종합병원 청아의료원 VIP 전담 외과과장. 허리 디스크 수술의 권위자 "

 

  현실에 적당히 타협할 줄 아는 인물로 사람을 계급에 따라 나누어 대하는 처세술의 끝판왕. 역시 남자는 돈과 권력을 쥐고 있어야 한다는 야망남. 의사로서의 그의 능력과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러나 사려 깊음보다는 손익 계산을, 노력보다는 실력을, 지켜보자는 소견보다는 수술을 우선시한다. 국내 수술 예약환자수 최다, 청아의료원 수익률200%를 일궈낸 장본인으로 유력한 차기 청아의료원 병원장이다. 윤철도 본인의 성공에는 부인 천서진의 내조가 한몫했다 생각한다. 목표지향적인 서진이 좀 부담스러울 때도 있지만, 결과적으로 서진의 뜻이 틀린 적이 없었다. 그래서 딸 하은별의 교육도 서진에게 일임했다. 인생의 파트너로서 만족스러운 아내였다. 특히 두 사람의 목표가 같았다. ‘최고가 되는 것! ’ 누구나 부러워하는 만족스러운 삶과 평화로운 가정. 모든 것이 윤철이 꿈꿔왔던 바람대로 진행되고 있었다.

 

 

 

 

 

출처 = SBS

 

 

강마리ㅣ신은경

 

" 유제니의 엄마. 유동필 부인 "

 

"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쓰자는 게 인생 모토. 졸부 "

 

  두바이에 남편을 보내고 독수공방 하는 여자. 다혈질인 듯 보이지만 사실 알고 보면 엄청나게 계산적이고 냉철하다. 속으로는 금수저들을 비난하고, 밖으로는 흙수저들을 하대한다. 모든 스트레스를 자신의 집 도우미와 기사에게 갑질로 푸는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딸의 일이라면 도둑질이라도 저지를 수 있는 여자다. 제니는 나의 유일한 피붙이이자 공주니까. 금쪽같은 내 새끼.

 

 

 

 

 

출처 = SBS

 

 

이규진ㅣ봉태규

 

" 고상아의 남편. 이민혁의 아빠. 빅토리 로펌 전문 이혼변호사 "

 

" 법조인 재벌가의 외아들로 허세뿐인 속 빈 강정에 마마보이. 찌질의 끝판왕 "

 

  법조계 집안의 3대 독자로 1남 2녀 중 막내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시키는 대로 살아왔더니 어느새 변호사가 되어 있었다. 당연히 스스로 할 줄 아는 건 없고, 결정장애에 모든 걸 누나나 엄마에게 컨펌받아야 마음이 편한 마마보이다. 게다가 생활비 대신 엄카를 건네는 찌질의 끝판왕. 상아와의 결혼도 가족회의를 통해 결정됐다. 규진은 언제나 그랬듯 받아들였다. 한 번도 엄마의 결정이 틀린 적은 없었으니까. 규진은 상아가 매일같이 엄마에게 볶여도 방패막이가 돼 줄 생각이 없다. 기센 누나들이 집으로 들이닥쳐 아내를 잡도리해도 모른 척했다. 세상은 등가교환의 법칙에 의해 돌아가는 것. 개천 이무기를 모두가 부러워하는 법조 재벌 며느리로 만들어줬으니 상아가 감당해야 하는 몫이라 생각했다. 손도 까딱 앉는 버릇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상아에게 다 시키고, 상아가 조금이라도 반기를 들면 쪼르르 누나나 엄마에게 얘기하느라 바쁘다.

 

 

 

 

 

출처 = SBS

 

 

고상아ㅣ윤주희

 

" 이규진의 아내. 이민혁의 엄마 "

 

" 아나운서 출신의 재벌가 며느리 "

 

" 남편과 아들 일이라면 어떤 희생이라도 감수하는 소문난 내조의 여왕 "

 

  교양 있는 척, 세상 행복한 척, 사랑받는 척 하지만, 정작 반쪽짜리 결혼생활이다. 한때 촉망받던 아나운서에서 지금은 재벌가 며느리로, 남편 이규진을 내조하며 살아가고 있다. 남편은 시아버지가 운영하는 ‘빅토리’ 로펌의 허수아비 변호사로 상아가 허울뿐인 재벌 며느리 행세를 하고 있는 건, 주변 사람 아무도 모른다. 그녀의 결혼생활을 한마디로 창살 없는 감옥이었다. 시댁 식구들은 온갖 더럽고 구린 짓은 다하고 호사를 누리면서, 상아에게는 검소, 절제, 청렴을 강요한다. 돈줄을 틀어쥔 시어머니는 생활비를 200만 원으로 동결시키고 그녀의 컨펌 없인 콩나물 100g도 살 수 없었다. 남편의 월급을 단 한 번도 만져본 적 없었다.

 

 


 

ㅣ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출처 = SBS

 

 

 

 

 

SPTI 테스트 유형, 케미

올해 MBTI가 꽤 유행이었습니다. MBTI 검사 결과로 자신의 유형을 알아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상황에 대입해보기도 하고 TV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것은 MBTI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아침드라마, 불새 2020 인물관계도

엄마가 바람났다 후속으로 방영될 드라마 '불새 2020'은 2004년 방영됐던 드라마 '불새'의 리메이크 드라마로 16년만에 리메이크가 되어 10월 26일 첫 방영 예정입니다. 2004년 방영됐던 '불새'의 작가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수목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 인물관계도

10월 15일 MBC 수목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가 종영한 가운데 10월 21일 21시 20분, '나를 사랑한 스파이' 드라마가 방영 예정입니다. '내가 가장 예뻤을 때'는 한 여자를 지켜주고 싶었던 형제,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