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및 피부관리는 옛날부터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였고 그만큼 발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최고겠지만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도도 발전하고 있는데 단연 주목받고 있는 것이 리들샷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들샷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들샷의 효과
먼저, 리들샷의 효과는 쉽게 설명해서 아주 미세한 바늘이 피부에 인위적인 상처를 내고 피부 재생성분을 침투시켜 피부 재생 촉진 및 피부결, 탄력, 보습, 주름 등을 개선시켜 줍니다. 방금 언급한 것처럼 리들샷은 미세한 바늘로 피부에 인위적인 상처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위한 행동이 오히려 내 피부를 망칠 수 있어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리들샷 사용법
리들샷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깨끗하게 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줍니다.
둘째, 제품을 얼굴에 적당량을 덜어 문지르듯 발라주고 마무리로 손끝으로 톡톡 두드려줍니다.
셋째, 앰플 및 세럼 등 보습 제품을 발라줍니다. 단, 자극감을 주는 화장품인 레티놀, 비타민 C 등은 좋지 않습니다.
넷째, 외출을 해야 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합니다. 웬만하면 리들샷은 저녁 스킨케어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가 자극된 상태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위에서도 말했듯이 리들샷은 피부에 인위적인 상처를 내기 때문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민감성 피부일 경우, 트러블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전에 팔 안쪽에 약간 발라서 24시간 이내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지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둘째, 처음 사용한다면 리들샷 함량이 낮은 것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들샷은 함량에 따라서 50, 100, 300, 700, 1000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 숫자들은 리들샷의 함량의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많은 수의 리들이 있는 것으로 그만큼 피부 자극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사용한다면 50이나 100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제품을 사용할 때 정해진 사용 주기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에서 말했듯이 제품마다 리들샷의 함량이 다르고 그만큼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도 달라집니다. 그래서 함량에 따라 권장하는 사용주기도 다른데, 예를 들어 리들샷 300의 경우에는 3일마다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리들샷 700의 경우에는 7일마다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은 제품마다 권장하는 사용주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할 때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리들샷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만큼 피부에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법과 주의사항은 반드시 숙지를 한 상태에서 사용하시기를 바라며, 사용 후 피부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거나 불편감이 있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피부과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