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샤오미 로봇청소기 추천

by W:E 2020. 11. 30.

  청소가 하기 귀찮을 때나 청소할 시간이 없을 때 집은 어지러워져서 아니면 부모님께서 청소하기 불편하셔서 부모님 선물용으로 로봇청소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로봇 청소기가 있다면 혼자 알아서 작은 먼지 같은 것들은 청소를 해주니 편한기 그지없습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원하는 구역을 청소시킨다거나 로봇 청소기가 어디에 청소를 했는지, 혹은 청소 스케줄을 등록해서 언제 어디 청소하게 한다든지 다양하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백 단위를 넘어가서 선뜻 구매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찾아보실텐데 찾아보다 보면 헷갈리는 것들이 많으실 겁니다.

  '나는 분명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찾는데 왜 엉뚱한 업체의 제품이 나오는 거지?'라고 생각이 드실 텐데 정확히는 '샤오미' 브랜드가 아니라 샤오미 생태계에 포함되어있는 독립적인 브랜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샤오미 로봇 청소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꼭 LDS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LDS는 Laser Distance Sensor의 약자로 해당 센서의 유무에 따라서 맵핑의 차이가 크고 LDS가 없다면 사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청소한 곳을 또 청소하거나 청소를 하지 않는 곳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로보락 E4

 

모델명 로보락 E4
크기 350*350*90.5 mm
무선연결 WiFi 스마트 연결
충전시간 <6H
작동시간 약 200분(저소음 모드)
소음(밸런스모드) 69db
먼지통 용량 640ml
물탱크 용량 180ml
흡입력 2,000Pa

 

  로보락 E4의 경우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ㄱ. 탈부착 및 물의 양 조절이 가능한 대용량(180ml) 물걸레 시스템

ㄴ. 커진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청소 범위가 200㎡로 증가

ㄷ. 카펫 발견 시 오토 카펫 부스트 작동

ㄷ. 스마트폰으로 스케줄 설정, 흡입력 설정, 청소 후 지도보기 기능

ㄹ.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청소 시작, 중단 기능

ㅁ. 640ml의 대형 먼지통

ㅅ. 오토 탑업 기능

  로보락 E4의 경우 대용량 물통(180ml)으로 물걸레 청소를 하기에 편하며 먼지통 또한 640ml로 먼지통을 비우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 중 카펫을 발견하면 오토 카펫 부스트로 흡입력을 최대로 높여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며, 스마트폰 연동으로 다양한 설정으로 꼼꼼하고 원하는 곳의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로보락 E4의 가장 큰 장점이 오토 탑업 기능으로 청소한 장소를 기록해서 재충전한 후 중단했던 곳부터 다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청소가 누락되는 곳 없이 깔끔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샤오미 로봇청소기 로보락 E4의 경우 가구 밑으로 들어갈 정도의 낮은 높이를 지녔지만 방마다 이동할 수 있는 2cm의 등반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방이 많은 집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물걸레를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샤오미 치후 S7

샤오미 로롯청소기 치후 S7

모델명 치후 S7
크기 350*350*100 mm
무선연결 WiFi 스마트 연결
작동시간 약 120분
소음(밸런스모드) 65db
먼지통 용량 550ml
물탱크 용량 150ml
흡입력 2,200Pa

샤오미 로롯청소기 치후 S7

샤오미 로봇청소기 치후 S7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ㄱ. 2,200Pa의 강력한 흡입력

ㄴ. 상황에 맞게 물량을 조절하여 최상의 걸레질 유지

ㄷ. 걸레 부착 시 걸레질 금지 구역 설정 가능

ㄹ. 충돌, 추락 방지

ㅁ. 지정 구역 집중 청소

ㅂ. 자동 충전 기능

샤오미 로롯청소기 치후 S7

 샤오미 로봇 청소기 치후 S7의 경우에는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 사람들끼리 대화하는 소음보다 적은 소음으로 조용하며 상황에 맞게 걸레에 물을 투과시켜 청소 내내 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시켜 줍니다.

  치후 S7은 물걸레질 모드로 설정할 경우 걸레질 금지 구역을 설정하여 지정된 장소와 거리를 유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면 장애물을 인식하여 속도를 줄여 사물과 부딪히지 않고 피하며 4개의 추락 방지 센서로 문턱, 계단 등 높은 곳에서 추락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장애물이 많았던 곳은 스스로 기억했다가 금지구역으로 설정해주기도 합니다.

  맵핑된 지도 위에 원하는 구역을 선택하여 해당 구역만 집중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방이나 거실을 집중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봇청소기 가상벽 제품 없이도 금지 구역을 쉽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 중 배터리가 20% 밑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하러 돌아가 충전 완료 후에 마지막으로 청소한 구간으로 돌아가 청소를 마무리합니다.

  또한 최대 2cm의 문턱이나 매트, 장애물 등을 쉽게 넘어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