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철인왕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by W:E 2020. 12. 4.

철인왕후 메인포스터, 출처=tvN

  최근 tvN은 소설이나 웹툰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들이 방영 예정에 있습니다. 12월 09일부터 방영되는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도 네이버 웹툰을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이며 12월 12일부터 방영 예정인 tvN 토일 드라마 <철인왕후>도 중국 웹드라마 <태자비승직기>를 바탕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12일부터 방영되는 tvN 주말드라마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가출 스캔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웹드라마를 기반으로 했기에 역사적인 사실과는 다르며 장르 또한 퓨전 사극 코미디입니다. 출연진으로는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등이 등장을 하며 드라마 장르가 퓨전 사극 코미디인 만큼 배우들의 코믹 연기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색다른 장르와 연기력이 탄탄한 배우들의 코믹연기가 기대되는 가운데 12월 12일부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철인왕후의 방송 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인왕후 방송정보
장르 퓨전 사극 코미디
방송 시간 매주 토, 일 오후 09:00~
방송 기간 2020년 12월 12일 ~
방송 횟수 20부작 + 스페셜 1부작
제작 황정염, 김동현, 한광호, 전규아
연출 윤성식, 장양호
극본 박계옥, 최아일
출연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外

철인왕후 포스터, 출처=tvN

철인왕후 줄거리

 

  만렙 쇼윈도 부부로 거듭나는 소용과 철종의 거짓인지 진실인지 모를 꽁냥꽁냥. 두 사람이 나누는 로맨스도 아닌 브로맨스도 아닌 이 새로운 형태의 애정행각! 노타치 로맨스

  궁 안에서 하물며 똥개조차 숨겨놓은 비밀이 있다는 설정을 더해 인물들의 숨은 비밀이 반전의 재미를 더하고 좀처럼 알기 힘든 인간의 속살을 테마화한다. 소소하게는 청와대 세프였던 봉환이 밥상에서 자주 손이 가는 반찬을 통해 상대가 숨기고 있는 건강 상태와 마음을 알아내는가 하면 크게는 역사 속 주목받지 못했던 왕인 철종에 상상을 더해 비밀스러운 본모습을 설정해 신선한 재미와 함께 재조명의 장을 연다.

  궁내 식사를 관장하는 사옹원의 숙수(요리사)와 일꾼들은 대부분 남성이었다. 대장금의 이미지를 뒤집는 주방에서 식도를 휘두르는 남성의 모습. 그리고 중전과 후궁이 활을 쏘아 사냥을 하며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

  봉환이 깃든 소용과 철종의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관계는 마치 엇갈린 오랜 부부의 관계 회복기 같다. 서로 죽이고 싶게 반목하다 뒤늦게 후회해 되돌리려 하지만 타이밍이 어긋나 오해하는 둘 모두에게 책임이 있는 흠집 있는 관계.

  그들은 쇼윈도 부부행세를 하다 결국 전우애 같은 끈끈함에 서로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된다. 대립과 오해 끝에 손잡는 소용, 철종 콤비! 과연 운명은 인간의 의지로 바꿀 수 있는 걸까?


철인왕후 포스터, 출처=tvN

철인왕후 등장인물

 

철인왕후 김소용, 출처=tvN

김소용ㅣ신혜선

 

" 외로운 별궁 마녀 "

" 오리지널 소용은 가문을 위해 중전 간택을 꿈꾸며 한 시도 노력하지 않은 순간이 없다 "

  오리지널 소용은 가문을 위해 중전 간택을 꿈꾸며 한시도 노력하지 않은 순간이 없다. 자신을 낳다 돌아가신 어머니의 죽음을 헛되지 않게 만들지 않기 위해, 딸 바보 아버지에 대한 효도라 여겼기에 중전 간택이라는 목표를 존재의 이유로 여기며 최선을 다해 살아왔다. 중전만 되면 모든 게 잘될 거라 기대했다.

  하지만 궁에 들어와 보니 이제 시작일 뿐이었다. 정혼자 철종의 곁에는 화진뿐이었으며, 자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나마 마음을 터놓는 상대는 최상궁과 홍연뿐인 외로운 생활. 그런 현실에 성격이 더욱 괴팍해진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나인이나 후궁들이 우연히 마주치기라도 할라치면 귀신이라도 본 듯 비명을 지르고 도망치는 별궁 마녀가 되어버린 여자.

  사실은 처음 철종을 마주쳤을 때 반해버렸다. 너무나 기뻤다. 이 결혼이 가문을 위한 정략결혼이 아니라 사랑까지 있는 결혼이 되리라 생각했다.

하지만 얼마 후 어긋난 운명의 굴레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절망에 휩싸인다.

철인왕후 철종, 출처=tvN

철종ㅣ김정현

 

" 마치 지킬 앤 하이드 "

" 겉보기엔 점잖고 만만한 허수아비 왕 "

  겉보기에 그의 목표는 그저 신하들에게 책잡히지 않는 것뿐인 듯 점잖고 만만한 허수아비 왕이다. 태어날 때부터 왕이었던 듯 새침한 그는 일명 벼락부자 아닌, 벼락 임금.

  쇼윈도 부부 역할에도 능해 대외적으론 봉환의 구역질을 유발할 만큼 다정하게 대하기도 하지만 단둘만 되면 그렇게 차가울 수가 없다. 마치 사이코패스 같은 그 모습에 소용은 그를 '왕은 왕인데 가식 끝판왕'이라 칭한다. 하지만 그에겐 은밀한 비밀들이 있으니... 그중 하나는 악몽.

 사람들은 철종이 그의 가족들처럼 죽임 당할까 벌벌 떤다며 비웃고 수군거린다. 그저 살아남는 것에 급급해 허수아비를 자청한다고. 하지만 사실 그가 두려워하는 것은 그들이 바라는 대로 무능력한 왕이 되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것이다. 꿈의 실체를 숨긴 채 철종은 몰래 개혁을 꿈꾸고 준비한다. 끊임없이 자신을 가로막는 운명에 맞서며 쉽게 굴복하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복합적인 인물.

그래서 철종은 또 다른 의미의 지킬 앤 하이드다.

 

철인왕후 순원왕후, 출처=tvN

순원왕후ㅣ배종옥

 

" 내가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힘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

  동물원 속 암사자 같은 인물. 위엄 돋지만 막상 그에게 먹이를 주는 사육사 같은 존재는 그의 동생 김좌근이다. 순원왕후는 생활의 만족스러움 때문에 스스로 동물원의 암사자로서의 삶을 택했다. 김좌근에 의해 좌우되는 듯 하지만, 사실 그를 움직이는 것은 순원왕후 자신.

 

철인왕후 김좌근, 출처=tvN

김좌근ㅣ김태우

 

"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선 보다 큰 힘이 필요하다 "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선 점점 더 큰 힘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는 그는 기본적으로 세상을 뒤집는 게 아닌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기득권층의 전형이다. 모르는 척하고 있지만 소용을 향한 김병인의 마음을 알고 있다.

 

철인왕후 조화진, 출처=tvN

조화진ㅣ설인화

 

" 저의 꿈은 전하입니다 "

  철종이 강화도로 유배 가기 전 운명처럼 마주친 철종의 첫사랑. 후궁으로 책봉된다. 어쩌면 중전의 자리에 소용보다 더 어울리는 인물로 순수하게 사랑밖에 난 몰라하던 그녀. 하지만 철종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점점 흑화 된다.

철인왕후 포스터, 출처=tvN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출처=tv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