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먹는 엘라스틴 추천

by W:E 2020. 12. 27.

세월은 누구에게나 흐른다


  나이가 들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의 수분이 줄어들고 탄력이 저하되는 등 노화현상이 가속화되기 마련입니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흐르고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늦출 수는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것만으로도 이미 피부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쓰고 있는 거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피부에 좋은 걸로 알려져 있는 것이 콜라겐인데 콜라겐만큼 중요한 것이 먹는 엘라스틴입니다.

  먹는 엘라스틴은 우리 피부 진피는 이루는 3대 요소 중 하나인만큼 탄력을 지키는 핵심 성분인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왜 먹는 엘라스틴이 노화방지에 좋고, 제품을 구매할 때는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좋은 제품을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분자 콜라겐 추천

이너뷰티(inner beauty) 최근 이너뷰티라는 말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먹는 화장품으로 내부로부터 즉, 체내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말입니다. 제가 예전에 포스팅을 했던 bnr17 유산

whatever-everywhere.tistory.com

피부 탄력에는

먹는 엘라스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먹는 엘라스틴은 히알루론산과 콜레겐과 더불어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어 건강한 피부는 만드는 3대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콜라겐과 먹는 엘라스틴을 함께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같이 섭취할 경우 눈가 주름 15배 감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이 피부를 단단하게 하는 스프링이라면 엘라스틴은 콜라겐을 단단하게 묶어주는 나사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내 엘라스틴이 부족하면 얼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의 다양한 노화 현상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콜라겐뿐만 아니라 먹는 엘라스틴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 먹는 엘라스틴이라고 하기 위해서는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이라는 성분이 특징입니다.

  먹는 엘라스틴은 안타깝게도 어린 나이까지는 체내 합성이 되지만 20대 이후부터는 체내 엘라스틴의 합성되는 양이 꾸준히 감소하게 됩니다. 음식 섭취로도 보충하기 어렵기 때문에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만 깊어지는 주름, 피부 탄력과 피부 노화를 늦추기를 원한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 아닐까요?

먹는 엘라스틴

골라 골라 골라


데스모신, 이소데스모신 함량 확인

  시중에는 많은 먹는 엘라스틴이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먹는 엘라스틴에서 핵심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당 원료로만 100% 사용했는지 꼼꼼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에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이 함유되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어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고 과다 섭취 시 속 쓰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75mg 이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