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을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금식을 하거나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 등의 경험은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나는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라 다이어트 고민을 해본 적이 없는데?'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하지만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그만큼 살이 금방 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게다가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살찌기에 매우 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면, 피자, 햄버거, 빵, 치즈볼 등 맛있는 음식은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맛있는 음식만을 먹으면 우리는 금방 살이 찌게 될 것이고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금식만으로 뺀다면 요요가 금방 오고 말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간단한 것은 '운동+식단 조절'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소리죠. 그리고 많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시네트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체지방 연소가 필요한데, 이 시네트롤에는 자몽에 있는 '나린진'과 오렌지에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을 배합하여 만든 것으로 자연친화적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이기에 그래서 더욱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한 '시네트롤'에 대해서 효능과 섭취 방법, 제품 구입 시 주의사항 등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네트롤이란
자몽, 오렌지, 과라나를 농축한 자몽 추출 복합물
식품의약 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
시네트롤의 핵심 성분은 자몽과 오렌지에서 추출한 나린진, 헤스페리딘 성분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이 체지방 연소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여기서 이런 생각이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그냥 자몽이랑 오렌지 먹으면 되는거 아냐?'라는 생각이 드실 텐데, 다이어트 기능성을 위해 매일 자몽 4개와 오렌지 3.8개를 먹어야 체지방 연소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과일을 매일 섭취해야 하는데 하루 섭취량을 유지하기도 힘들뿐더러 당 과다 섭취가 발생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렇기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건강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첫째, 유효성분 함량을 확인
둘째, 화학 부형제 등의 첨가물 사용 유무 확인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mg 이상이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400mg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할 때에 함량을 확인하여 400mg 이상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학 부형제 등의 첨가물이 사용되었는지도 확인해야 하는데 건강식품 제조 시 생산 편의성을 위해 사용되는 첨가물인데 HPMC(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스),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이런 화학 부형제는 체외로 잘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섭취 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네트롤 효능
첫째, 항산화, 항균 효과
둘째, 체내 지방 분해를 돕고 지방 세포 크기 축소에 도움
셋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도움
시네트롤에 핵심성분인 나린진은 자몽의 쓴맛을 내는 성분인데, 항산화, 항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 지방 분해를 돕고 지방 세포 크기 축소에 도움을 줍니다.
헤스페리딘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돕고 지방 청소부라 불릴 정도로 다이어트에 핵심 성분입니다.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같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 태우는 속도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자몽 추출물 등 복합물 인체적용 실험 결과를 보면 12주 섭취 후 체중을 비롯해 BMI 지수, 체지방, 체지방량,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등이 감소한 결과도 있을 만큼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