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에센스를 바르는 이유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손상된 모발 케어를 위함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트리트먼트 사용법을 정확히 알지 못해서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의 손상된 모발 케어를 효과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트리트먼트 사용법
많은 사람들이 손상된 모발 케어를 위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효과가 없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트리트먼트 사용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대로 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씻는다.
트리트먼트가 잘 흡수되도록 미온수를 사용한다.
또한, 샴푸 할 때 머리카락을 비비면서 할 경우 마찰로 인해 모발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모발에 물기가 많으면 트리트먼트 흡수에 방해되기 때문이다. - 적당량의 트리트먼트를 모발에 바른다.
모발의 끝부터 바르기 시작하여 전체적으로 발라준다.
단, 트리트먼트가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한다. - 모발 마사지를 해준다.
모발 마사지는 모발을 꾹 꾹 눌러주거나 큐티클 반대 반향으로 밀어주듯 눌러준다. - 트리트먼트 바른 후 5~10분 후 물로 헹궈낸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일주일에 2~3번 정도만 해준다면 충분히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고 찰랑이고 차분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위의 트리트먼트 사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샴푸를 할 때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씻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발의 이물질이 제거되어 깨끗한 상태가 되어야 트리트먼트 흡수가 잘되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